WFx 활용법 2탄 - WF 외부링크

조회수 231

1탄 WF 내부 링크에 이어 이번에는 외부 링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WFx Option에 제가 등록한 Shortcuts들입니다. WFx에 등록할 수 있는 URL은 크게 3종류인데요. 


  • WF : WorkFlowy 내부 링크를 뜻합니다. 1탄에서 소개해드린 링크죠.
  • Web :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외부 링크를 뜻해요. 주로 웹 페이지 링크가 되겠죠?
  • JS : JavaScript 코드를 뜻해요. WFx에는 URL 뿐만 아니라 JS 코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건 다음 시간에 알아볼게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야할 경우, 어떤 분들은 검색창에 네이버를 쳐서 들어가시기도 하고, 좀 더 효율적으로 찾는 분들은 즐겨찾기 혹은 자동완성을 통해 네이버에 들어가시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에는 WFx에 네이버를 n으로 등록해두었습니다.


그럼 WFx창에 n이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바로 네이버로 이동합니다. 


검색창에 네이버를 쳐서 들어가는 것보다 속도가 훨씬 빠르죠.


외부 링크를 WFx에 등록하는 법은 간단해요. 링크를 등록하고 싶은 사이트로 이동한 후 WFx창을 띄우고 wfs를 입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다음을 한 번 등록해볼게요. 



 wfs는 WorkFlowy Shortcuts의 약자입니다. 쉽게 등록할 수 있는 단축어죠. 현재 사이트의 이름이 NAME으로 들어가고, 주소가 RUN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비어있는 SHORTCUT만 넣어주시면 돼요. 네이버는 n으로 등록했으니 다음은 d로 등록하면 되겠죠?





만약 기존에 Shortcut이 있을 경우 덮어쓸 거냐고 물어봅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단축키가 등록됩니다.



제가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버 증권 순으로 사이트를 이동해봤습니다.



[WFx 목차] 


Workflowy Pro(유료플랜)를 사용할 계획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결제해보세요.

수익의 일부가 글쓴이에게 돌아갑니다.

https://workflowy.com/p/dragonhorse/